728x90
반응형

 

 

이제 코딩 공부하는 것도 카테고리 만들어 올릴려니

 

동영상 캡처가 은근 많이 필요할 것 같아서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을 알아봤어요.

 

 

반디캠, 곰캠.. 뭐 많던데, 딱 보기에 쉬워보이는 걸로 선택해서 깔아봤어요 ^^

 

오캠이라는 건데, 설치도 간단하고 쓰기도 단순해서 앞으로 자주 활용할 것 같네요.

 

다만 프로그램 종료하면 뭔 광고 같은 팝업이 하나 뜨는게 영 성가시긴 한데, 무료니까 이정도는 감내해야겠죠 ㅜㅜ

 

 

 

네이버 검색창에서 오캠이라고 치면

 

오소프트사 홈피가 나오는데요. 이게 공식 홈페이지니 이상한 거 누르시지 마세요~

 

맨 왼쪽에 있는 프로그램이 오캠이고,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화면 하단에 exe 파일 다운로드가 있고

zip 파일 다운로드가 있는데

 

둘의 차이를 잘 몰라 그냥 exe 실행 파일만 다운받았어요.

 

그리고 실행버튼 눌렀더니 바로 오캠이 작동하더라구요.

 

제가 오캠 테스트를 찍은거 보여드릴게요.

 

 

 

따로 연습없이 설치후 바로 찍은거라 매끄러운 영상은 아니지만

 

녹화버튼만 누르면 바로 녹화되니 너무 쉬워요~

 

몇 번 연습하면 제대로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동영상 강의 같은거 찍어서 올리시는 분들 신기했는데,

 

 요런 무료 프로그램을 활용해 볼 수도 있겠다 싶어서

 

저도 조만간 도전하고 싶으네요 ^^

 

 

블로그 하시는 분들, 강의 하시는 분들은

 

요런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하나정도 깔아두면 유용하게 쓸 거 같네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COMING SOON~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