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호호양의 미니멀 재테크에서 기억하고 싶은 문장만 발췌해보았습니다. 이하 발췌문입니다.


절약, 재테크 초보에게 최고의 수익률을 약속한다.

나는 예적금만으로 재테크를 하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원금 손실의 가능성만으로도 불안해서 견딜 수가 없다는 사람은 투자를 지속할수록 삶의 만족도만 떨어질 뿐이다. 투자에 뛰어들지 않고 저축에만 집중할 경우 자산 증가 속도가 느린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조금 느리면 어떤가. 부자가 되는 과정 자체가 괴롭지 않고 행복한 것도 그만큼 중요하다.

부자의 기준이 남과 비교하는 방식이라면 누구도 평생 부자가 될 수 없다. 아무리 자산이 늘어난다고 해도 나보다 자산이 많은 사람은 항상 존재하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 부자이길 선택하라!

남이 더 부자가 된다고 내가 더 가난해지는 것은 아니다. 남과 비교하는 부자의 기준을 버리고 지금 당장 부자가 되는 것을 선택하자.

내가 돈을 끌어당기는 것을 방해하던 무의식을 깨부수고 돈을 좋아한다고 솔직하게 표현하게 되자 내 자산이 빠르게 불어났다. ‘돈을 좋아해도 된다라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면서 거부감 없이 돈 공부를 해나갈 수 있었던 덕분이다.

미니멀리즘으로 소비와 주거를 개선한다.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위험을 헤지하기 위해서 모든 자산을 하루라도 놀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

수입을 다각화하라.

잘 관리해둔 플랫폼 한 개는 웬만한 부동산 자산보다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을 활용해 계속해서 수입을 만들어갈 수 있다.

30만원은 1억을 빌렸을 때 이자를 납부할 수 있는 돈이다. 이렇게 생각하자 나는 30만원이 1억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부수입 머니파이프는 지속 가능하도록 에너지의 70%만 쏟는다. 수입을 늘리기 위한 투자인 자기계발은 리스크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