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 읽은 '인스타 브레인'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밤에 양치할 때 핸드폰을 보면서 양치하는 습관이 있던 저는 '인스타 브레인'을 읽고 나서 정말 핸드폰을 보고 싶은 엄청난 충동과 싸우며 핸드폰 없이 양치를 하도록 노력하고 있는 중이에요 ^^;;

인스타 브레인이라는 책을 집어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책의 앞머리를 조금 요약해봤어요.


스웨덴에서는 성인 10명중 8명이 항우울제를 복용하고 있다. 다른 나라들도 상황은 비슷하다.

인류는 자신의 역사중 99.9%에 해당하는 시간동안 수렵채집인이었다. 당연하게도 우리 뇌는 그 생활방식에 맞게 진화했다.실제로 우리 뇌는 최근 1만년동안 변하지 않았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수면, 신체 활동 그리고 사람들과의 유대감은 명백하게 우리의 정신건강을 지켜주는 중요한 요인이다. 그런데 이 세가지가 갈수록 줄어드니, 우리의 기분은 나빠질 수밖에 없다.

매분 매초 광고를 보여주고 제품을 구매하도록 만들기 위해서 기업들은 이미 우리의 뇌를 해킹했다.

기업의 목표는 최대한 우리의 시간을 뺏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최대한 오래 SNS에 붙잡아두려고 노력한다.

많은 기업들이 뇌의 보상 시스템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행동과학자와 신경과학자를 고용해 연구하고 있다.

SNS는 헤로인과 맞먹을정도로 중독성이 있다.

멀티태스킹을 하는 사람의 최종결과는 언제나 늘 더 나빴다.

피실험자들은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주의가 분산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 핸드폰 뿐 아니라 컴퓨터, 태블릿 .. 심지어 충격적이었던 것 이리더기조차도 ..

그 어떤 디스플레이도 결국은 우리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아날로그의 힘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그리고 지금 보는 컴퓨터, 핸드폰을 멈추고 잠시 밖을 거닐거나 달리고픈 충동을 느끼게 합니다. 

하루종일 핸드폰을 쥐고 있는 분

컴퓨터나 태블릿 조작 시간이 긴 분

종이책보다 e리더기로 책 읽기 좋아하시는 분

그리고 운동 안하시는 분 ^^

들께 꼭 꼭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