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예전에 듀오링고로 일본어 조금, 중국어 조금 공부한다고 했었다가

얼마 못 가서 시들시들해져서 잊고 지냈어요.

그러다 그냥 뭔 바람인지, 다시 듀오링고를 써보고 싶은거에요. 한국식 영어로 영어를 배웠기에 스피킹보다는 문법, 리딩에 강한 점을 생각해서 중국어만은 이전에 영어를 배웠던 학습 방식에서 탈피해서 좀 더 재미있게 배워보자!고 마음 먹었죠.

중드 같은 드라마, 유튜브로 공부하기 이런 것들은 저랑 맞지 않아서 패스.

왜냐면 저는 영상을 보면 눈과 몸 전체 피로도가 너무 높아져서 컨디션이 나빠져서 오래 지속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슬프지만 사람들이 강추하는 공부법은 쓸 수가 없다능..

혹시 듀오링고같은 어플로만으로도 중급 이상이 될까? 한번 재미삼아 도전해볼까? 하는 마음이 들었답니다.

하루 5분정도만 투자해도 괜찮겠다 싶었거든요.

이건 며칠전에 찍은 거고 지금은 점수가 더 높아요!

사파이어 단계 1등이랍니다~! 캬캬캬!!

이게 은근 등수 내려가니까 기분이 나쁘더라구요?? 그래서 5분 학습할 거 10분하고 막 그랬더니 1등을 한거있죠?!

연속 학습할 때마다 00day learning streak 라며 너무 축하해주는 듀오링고 ㅎㅎ

실망시키고 싶지 않아서 꾸준히 매일 하고 있어요. 하루 딱 1개 학습이라도 하려고 다짐해봅니다.

아직 듀오링고 쓰는 방법을 자세히는 모르지만 오답이 3개 이상이면 다시 학습할 때까지 잠시 기다려야 되는

뭐 그런 패널티가 있는 것 같았어요. 삘 받을 때 공부해야 되는데 그러지 못하면 짱나니까 왠만하면 안틀리도록 집중!!

그래서 정확도 100프로라고 또 칭찬해주는 듀오링고 ㅎ

저는 유료버전말고 무료만 쓰다보니 광고를 봐야하는데요. 특히나 게임광고가 ..상당히..길더라구요??

그땐 잠깐 눈 피로도 풀겸 눈을 감고 명상하고 있거나 다른 책을 읽고 있거나 하면서 시간 가도록 기다리는 편이에요.

듀오링고 저 부엉이 캐릭터가 엄청 으쌰으쌰 동기부여해주고 격려해주고 칭찬해주고 ~암튼 열심히 할 수 있게 개인튜터처럼 푸쉬해줘요.

그래서 지금 8일째, 아직 시들시들해지지 않고 잘 하고 있답니다.

듀오링고만으로 나 중국어 회화한다!!! 이렇게 자랑 포스팅 쓸 날이 언젠가 오길 바라면서..

이웃님들도 그동안 배우고 싶었던 외국어가 있다면 듀오링고로 가볍게 시작해보시길 추천해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